상식적인 나라에서 좀 살아보자
@FreeTheRivers
사회 정의를 바로 세우기 위해서는 우선 양심적 언론을 키워야... 단 하루라도 상식적으로 작동하는 나라 꼴 좀 보며 살고 싶다...
You might like
‘조국 사면’ 여부로 논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보다 더 중요한 건, ‘노무현 사냥’ 이래 검찰이 주도하고 언론이 방조하며 법원이 승인한 ‘인간 사냥’들의 실상을 낱낱이 조사해 밝히는 겁니다. 노무현 이후 ‘기득권 카르텔’의 사냥 표적이 되었다가 기적적으로 살아남은… facebook.com/share/p/15ZSWa…
윤석열 검찰의 ‘조국 일가 사냥’ 당시 기자들이 음식점 배달부에게 ”짜장면을 시켰느냐, 짬뽕을 시켰느냐, 찌개류를 시켰느냐“고 묻는 대신 검사에게 ”검찰 역사상 표창장이나 인턴 증명서를 수사 대상으로 삼은 적이 있느냐?“라고 물었다면, 그 이후의 역사는 달라졌을… facebook.com/share/p/19G2Xc…
기자들이 ‘여사(女史)’의 뜻을 몰라 김건희 이름 뒤에 자꾸 ‘여사’를 붙이는 것 같습니다. 내란 수괴 부인이자 공범에게는 ‘여괴(女魁)’가 어울립니다. 주가조작과 뇌물수수 범죄자에게는 ‘여적(女賊)’이 어울립니다. 무속에 빠져 나라를 망친 자에게는 ‘여마(女魔)’가 어울립니다.
국민의힘이 감히 김민석 총리 후보 아들에게 ‘아빠찬스’라는 말을 썼습니다. 국민의힘이 이런 말을 쓰려면, 자기들 주장이 사실인지 국민들이 직접 판단할 수 있도록 한동훈, 심우정, 이주호, 주진우의 자녀들과 김민석 후보자의 자녀를 비교해 볼 기회를 주어야 할 겁니다.
윤석열이 전광훈 집회에 호소문을 보내 “지금 이 나라는 절체절명의 위기”라며, “김문수 후보에게 힘을 몰아달라”고 했답니다. 이 말에서 ‘나라’만 ‘부부’로 바꾸면 100% 참말입니다. 국힘은 저들을 ‘나랏님’으로 섬겼습니다. 민주공화정은 ‘나랏님’과 절대로 공존할 수 없습니다.
조금 이르게 5.18민주묘지에 참배했습니다. 사진은 ‘임을 위한 행진곡’의 주인공인 윤상원 박기순 의사 영혼부부의 묘비입니다. 계엄군의 재침탈을 앞두고 광주시민 중에도 “더 큰 희생을 막기 위해 투항하자”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윤상원 의사 등은 “먼저 간 … facebook.com/share/p/15WKyK…
이재명의 ‘사법 리스크’가 아닙니다.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의 ‘사법부 리스크’입니다. 유사왕정 독재체제를 만들어 ‘귀족 지위’를 영속화하려는 ‘법비(法匪)의 난’을 진압하지 못하면, 민주공화정을 위협하는 ‘사법부 리스크’는 계속될 겁니다.
조선시대 정조의 어의(御醫)였던 김명관은 ‘제중신편’이라는 의서(醫書)를 지으면서 그 서문에 “부귀(富貴)한 자는 마음을 많이 쓰니 병이 속에서 오고, 빈천(貧賤)한 자는 몸을 많이 쓰니 병이 겉에서 온다”고 적었습니다. 속병을 고치는 것이 내과, 겉병을 고치는 것…facebook.com/share/p/1a5VGQ…
삼풍 때 나 스무살이었고 세월호 애들 열여덟이었어. 나도 사고 나서 피를 철철 흘리면서도 줄서서 나왔어. 아줌마 아저씨들 밀치는데 밀면 밀리고 그랬어. 애들은 그래 삶에 대한 집착이 적어서. 그래서 가만히 있으라 그래서 가만히 있었어. 나는 그 마음 알거든. 나도 그때 그랬으니까. 근데 세상…
”여단장에게 수색 계속 의견을 제시했을 뿐 명령한 건 아니다.“ - 전 해병대 사단장 임성근.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발표했을 뿐 지명한 건 아니다.“ -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한덕수. ”비상계엄 선포는 평화적인 대국민 메시지였을 뿐이다.“ - 파면당한 윤석열. facebook.com/share/p/1PDC5j….
이재명 선거법 사건에 이어 김만배 대장동 사건도 항소심 무죄판결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거짓의 성 안에 이재명을 가두고 인격살인을 시도했던 검사들은 어떤 불이익도 받지 않았습니다. 무고한 사람을 해치고서도 벌을 받기는커녕 양심의 가책조차 느끼지 않는 존재를… facebook.com/share/p/1MXvSz…
아직 곳곳에서 연기가 나는데 불 끄다 말고 돌아서서 “산불 피해를 줄이기 위해 조림 대책 회의를 시작하자”고 소리치는 건, 산불 진압를 방해하는 행위입니다. 아직 내란이 끝나지 않았는데 ‘내란을 방지하기 위해 개헌 논의를 시작하자’고 주장하는 것도, 내란 진압을 방해하는 행위입니다.
"하나님도 나한테 까불면 죽어"라고 했던 전광훈 목사가 3천만 명 동원령을 내렸는데, 비가 오네요. 하나님의 안녕을 빕니다.
2015년 11월 14일, 경찰은 캡사이신 섞은 물대포를 시민들에게 쏴 댔습니다. 그 물대포에 맞은 농민 백남기 씨가 사경을 헤매다 결국 사망했습니다. 2020년 헌법재판소는 경찰의 ‘직사 살수’ 행위가 백남기 씨의 생명권과 집회 자유를 침해했다고 결정했습니다. 만약… facebook.com/share/p/1AA11v…
헌재가 상식에 부합하는 결정을 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당연한 일에 온국민이 가슴 졸였던 건, 우리가 놓인 상황이 엄청나게 몰상식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상식에 기뻐하는 몰상식한 시대’를 확실히 끝내야 합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이 “행동하지 않는 양심은 악의 편”이라고 했던 이유는, 군사독재세력이 극도로 비양심적이고 파렴치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민주화운동은 ‘양심 수호 운동’이자 ‘인간성 회복 운동’이었습니다. 자기는 헌법을 대놓고 무시하면서 국민들에게 헌법을 … facebook.com/share/p/18jK73…
법 때문에 질서가 유지되는 게 아닙니다. 법이 상식을 기반으로 하기에 질서가 유지되는 겁니다. '헌법은 국민들끼리의 약속'이라는 현대 국가의 상식이 무너지면, 헌법이 설 자리도 사라집니다. 인간은 ‘상식’으로 세계를 공유합니다. 한 시대의 상식이 무너지면, 한 시대가 끝납니다.
행정부는 내란수괴 대행이 지배하고 있고, 사법부도 윤석열 탈옥, 김성훈 영장 기각, 한덕수 복귀 등에서 보듯 최소한의 체면조차 내던지고 내란세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언주 의원이 국회의원직 총사퇴 후 재선거를 주장했습니다. 입법부마저 해산되면 국민이 누구를… facebook.com/share/p/19WMe2…
United States Trends
- 1. Good Wednesday N/A
- 2. Law and the Prophets N/A
- 3. Collin Gillespie N/A
- 4. UNLV N/A
- 5. Generator N/A
- 6. Unforgiven N/A
- 7. Fresno State N/A
- 8. Tombstone N/A
- 9. Pumas N/A
- 10. #WWENXT N/A
- 11. I Love Jesus N/A
- 12. Sarah Stock N/A
- 13. #FalloutSeason2 N/A
- 14. Elijah N/A
- 15. #iubb N/A
- 16. #ProBowlGames N/A
- 17. Mitch McConnell N/A
- 18. wooyoung N/A
- 19. Joe Hendry N/A
- 20. Ted Lieu N/A
You might like
Something went wrong.
Something went w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