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erntrust's profile picture. 걸으며 관찰하며 생각하는 일상.

최호진

@moderntrust

걸으며 관찰하며 생각하는 일상.

너무 피곤하여 오늘은 일찍 자야겠다.ㅠㅠ


최호진 reposted

은평에 몇 없는 동네서점, 연신내문고마저 문을 닫았습니다. 앞으로 서점 업계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한 독자는 댓글에 "책을 소유하기 위한 비용이 너무 비싼 것이 동네서점 폐업에 한몫한다"고 썼습니다. tokipul.net/yeonsinnaemung…


벌써 10년도 더 지난 한겨레의 기사를 통해, 세운상가와 종묘, 재개발 관련 과거의 상황에 대해 학습을 해보자. [한겨레] 종묘 앞에서 2000억원을 버린 ‘유령들의 개발’ (2014.8.29) hani.co.kr/arti/society/s…


경성신사터로 보이는...

moderntrust's tweet image. 경성신사터로 보이는...

최호진 reposted

의자에 앉아 치킨을 먹다가 엄마가 의자에 뭐라고 써있는지 봐라, 깜짝 놀랐다고 해서 뭘까 하고 봤다가 나도 놀랐고 뒤이어 본 동생도 놀랐다 엄마가 세월호 희생자가 304명이나 되었구나, 이태원은 몇명이었지? 해서 159명 이제는 160명이 되었다고 답했다. 문득 올해 이태원참사 추모제의 호명식이…

어머 보태닉가든 의자 아무거나에 앉았는데 등받이에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을 기억한다는 명판 붙어있어...

_onealways's tweet image. 어머
보태닉가든 의자 아무거나에 앉았는데 등받이에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을 기억한다는 명판 붙어있어...


이래저래 바쁜 11월, 시간은 멈추지 않고 계속 흘러간다..


네이버, 장소 검색서 ‘휠체어 출입 가능’ 필터 추가 zdnet.co.kr/view/?no=20251…


일은 해야 하는데, 은연중에 스트레스를 꽤 받는 모양이다. 근래들어 잠꼬대도 하는 모양이다.ㅠㅠ


11월 초 차가운 아침 기온. 두꺼운 옷을 슬슬 준비해야 할 시기.

moderntrust's tweet image. 11월 초 차가운 아침 기온. 두꺼운 옷을 슬슬 준비해야 할 시기.

“속도를 낮추고 문턱을 없앴다”…독일, 모두를 위한 고속열차 ‘ICE L’ 도입 | 다음 - 영남일보 v.daum.net/v/202510271801…


1년에 서너번 정도 큰 병원에 오게 된다. 올 때마다 느끼지만, 아픈 사람들 정말 많고, 검사나 진료나 공장처럼 돌아간다. 병원 밖으로 나가기 멀어서 어쩔 수 없이 이용할 수 밖에 없는 구내 외식 입점업체들도 그렇고. 개인적으로 수명이 늘어난다고 좋은 것은 아니라는 입장인데..

moderntrust's tweet image. 1년에 서너번 정도 큰 병원에 오게 된다. 올 때마다 느끼지만, 아픈 사람들 정말 많고, 검사나 진료나 공장처럼 돌아간다. 병원 밖으로 나가기 멀어서 어쩔 수 없이 이용할 수 밖에 없는 구내 외식 입점업체들도 그렇고. 
개인적으로 수명이 늘어난다고 좋은 것은 아니라는 입장인데..

이 동상은 1970년 남대문 북측 도로에 세워졌다가 1971년 지하철1호선 공사로 인해 현재 남산공원 장충단 권역(남산2호터널 입구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박정희 정부 시기 5.16군사정변의 정당성을 홍보하기 위하여 1968년~1972년까지 애국선열조상건립위원회가 활동하며 총 15기의 동상이 건립됐다.

moderntrust's tweet image. 이 동상은 1970년 남대문 북측 도로에 세워졌다가 1971년 지하철1호선 공사로 인해 현재 남산공원 장충단 권역(남산2호터널 입구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박정희 정부 시기 5.16군사정변의 정당성을 홍보하기 위하여 1968년~1972년까지 애국선열조상건립위원회가 활동하며 총 15기의 동상이 건립됐다.

유관순 열사 동상 제막식 . 1970년 10월 12일 유관순 열사의 순국 50주년을 맞아 동상 제막식이 서울 남대문 앞 중앙녹지대에서 거행되었다. 이 동상은 높이 4.5미터 전체높이 12.1미터 규모로, 동상 둘레에 독립운동을 상징하는 6명이 새겨진 것이 특징이다.

nulpuleunsonamu's tweet image. 유관순 열사 동상 제막식
.
1970년 10월 12일 유관순 열사의 순국 50주년을 맞아 동상 제막식이 서울 남대문 앞 중앙녹지대에서 거행되었다. 이 동상은 높이 4.5미터 전체높이 12.1미터 규모로, 동상 둘레에 독립운동을 상징하는 6명이 새겨진 것이 특징이다.


최호진 reposted

광화문에 점점 늘어나는 미디어 파사드들이 너무 싫음. 자본주의의 시각적 공해임.

imamessmess_'s tweet image. 광화문에 점점 늘어나는 미디어 파사드들이 너무 싫음. 자본주의의 시각적 공해임.

아내의 의지로 아이와 함께 가족 여행을 가게 되었다. 여행을 준비하는 아내가 신나 보인다. 아이 중심(먹고 자고 움직이고 보는 것 등)의 계획이나 나를 위해 일정도 짜주고 이것저것 알아보고 알려준다. 일로 출장을 가며 가족이 동행하면 서로 힘들었는데, 결국 일이 아니면 모두가 좋을 수 있다.


일주일 평균 1만보 걷기가 쉽지 않다. 부지런히, 억지로라도 움직이고자 해야만 가능하다.

moderntrust's tweet image. 일주일 평균 1만보 걷기가 쉽지 않다. 부지런히, 억지로라도 움직이고자 해야만 가능하다.

아직 목요일인데, 너무 피곤하다.ㅋㅋ


최호진 reposted

기둥 복원하고 기와 5만장 전통 방식으로…옛 모습 찾은 진남관 [연합뉴스 2025.10.21] yna.co.kr/view/AKR202510…


Loading...

Something went wrong.


Something went wrong.